1. 교육학과 내규에 따르면 "3. 공통과목(전공기초): 본 학과의 학생은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본 학과에서 개설하는 자기 전공 이외의 전공기초에 관한 과목(공통과목-전공기초)을 석사과정박사과정 모두 1과목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."고 되어 있습니다. 
다만, 이번 학기까지만 지도교수님 승인 하에 한시적으로 타학과 수강 과목을 대체인정해 주기로 학과 교수회의에서 결정하였습니다. 
그런데 요즘 학생 중 일부가 본인 전공의 기초공통과목을 수강한 후 그것을 인정해 달라고 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당연히 인정해 줄 수 없으므로 행정실에서 신청서를 반려하고 있습니다. 
2학기부터는 반드시 교육학과 내 개설된 전공기초 교과목을 수강하여야만 합니다. 예외는 인정하지 않습니다. 따라서 학생들은 미리미리 수강계획을 잘 세워주시길 바랍니다.

*** 단, 연구방법론의 경우 학과 내규에 아래와 같이 타학과 과목을 인정한다고 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***

4. 공통과목(연구방법론) : 본 학과의 학생은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본 학과에서 개설하는 연구방법에 관한 과목(공통과목-연구방법론또는 타학과에서 개설하는 연구방법에 관한 과목을 석사과정은 2과목이상박사과정은 3과목이상을 이수하여야 한다다음의 전공선택 과목은 연구방법론으로 인정한다.

교육측정통계 전공과목

EDU 513 교육의 역사철학적 연구(Research Methods in the History and Philosophy of Education)

- EDU 628 교육과정 연구 방법 탐구(Methodology for Curriculum Studies)

- EDU 583 교육행정연구법(Research Methods in Educational Administration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