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십니까. 한국인력개발학회 HRD연구 편집위원회입니다.

아래와 같이 HRD연구 25권 2호의 논문투고를 안내드립니다.


1. 접수마감일 : 2023년 3월 26일(일)
※ 25권 2호 발행예정일 : 2023년 5월 31일(수)


2. 논문주제 : HRD 이론 및 실천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


3. 투고 자격
1) 투고자(공동저자 포함)는 모두 본 학회 회원이어야 함.
2) 투고자는 현재 대학(교) 전임교원이거나 박사, 혹은 석사학위를 소지한 자이어야 함.
단, 투고자가 석사학위 과정 중일 경우, 지도교수의 논문투고추천서(첨부3)를 첨부하여야 함.
3) 투고논문은 HRD에 기여할 수 있는 독창적인 학술논문으로 미간행 논문이어야 함.


4. 투고 절차
1) 본 학술지 논문양식(첨부1)에 작성한 후 (사)한국인력개발학회 홈페이지(HRD연구 온라인 투고시스템)에서 투고하시기 바랍니다.
2) 논문 투고시스템 사용 방법은 HRD연구 논문투고매뉴얼(첨부2)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3) 또한, 논문 투고 시 투고논문의 표절심사결과 또는 논문유사도검사결과 상세버전을 투고시스템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( 반드시 ‘KCI논문 유사도 검사’ 활용 부탁드립니다. )
* 수정후 재심사 논문을 재투고 하시는 경우, 온라인 투고시스템에 [신규 투고] 후, 편집위원회 이메일로 수정이행확인서와 수정 논문을 추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.
4) 투고와 동시에 논문심사료를 편집위원회 계좌(하단 참고)로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심사료 미납시 심사를 진행하지 않겠습니다. 
(재투고 논문은 심사료 납부하지 않음)
- 심사료 : 10만원
- 계좌정보 : 우리은행 1005-004-345875 / 예금주: (사)한국인력개발학회


5. 유의사항
1) 투고 논문은 반드시 'HRD연구 논문작성양식(첨부1)'에 따라 작성하시기 바랍니다.
- 문헌 인용 및 참고문헌 작성방식(APA Styhe 7th Edition)이 본 학술지 양식에 따르지 않을 경우,
논문심사가 거부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- 투고 논문의 분량이 심사규정이 정하고 있는 기본 분량(20페이지)을 과다하게 초과하는 경우,
편집위원회에서 추후 논문의 수정을 요구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- 심사용 논문에 투고자명을 기입할 경우, 논문심사가 거부되거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2) (사)한국인력개발학회는 연구윤리규정을 정하여 시행하고 있으니, 이를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3) 투고된 논문이라도 회원이 아닌 연구자가 포함되어 있거나 논문심사료가 납부되지 않은 논문은 접수되지 않습니다. (이번 호 부터 보다 엄격하게 적용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)
4) 논문 심사규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RD연구 게시판(www.koreahrd.or.kr) 또는
이미 발간된 ‘HRD연구’ 부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

6. 문의
1) 회원가입 관련 사항: admin@koreahrd.or.kr (학회 사무국)
2) 심사료 입금 및 논문투고 관련 사항: editor@koreahrd.or.kr (편집위원회 / 이주원 편집간사)
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,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
편집위원회(editor@koreahrd.or.kr)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
감사합니다.
(사)한국인력개발학회 HRD연구 편집위원회 드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