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.

2017학년도 이후 입학한 수료 편입생은 블랙보드 신청이 불가합니다.
마지막 남은 내일 대체 강의를 꼭 이수해야 졸업이 가능하니 학생증 지참하고 대체 강의 수강 바랍니다.



<<수강 방법>>


(1) 미이수 횟수별 안내

* 1회 미이수자: 2017학년도 또는 2018학년도 교육 중 1회만 미이수한 경우위 강의일정 중 1회에 수강등록’ 후 해당 강의일에 참석하여 출석 확인 및 이수 인증.

* 2회 미이수자: 2017학년도 또는 2018학년도 교육 2회를 모두 미이수한 경우전반부와 후반부를 각각 1회씩총 2를 별도로 수강등록’ 후 해당 강의일에 참석하여 출석 확인 및 이수 인증.


(2) 수강등록 방법

블랙보드 (kulms.korea.ac.kr) > 코스 > 오른쪽 하단에서 [학부생] 2017-2018 인권과 성평등 교육 미이수자 대체강의 (OO강의실)’ 등록하기

강의일자와 강의실을 잘 확인한 후에 수강등록 하시기 바랍니다.

*수강 등록 전에 과거 교육 이수내역을 직접 확인해주십시오. 포털 > 수업 > 교육이수현황조회 에서 가능하며, 현재 학년표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나 교육이수일자와 이수시간1이 표시되면 이수 완료된 것입니다.  

강의실 수용인원에 따라 수강등록 기간 중에 선착순으로 강의가 마감됩니다.

 

4. (1) 출석 확인 및 (2) 이수 인증 방법학생증 지참 필수

수강등록한 내역에 따라 출석부가 사전에 작성되며강의일에 현장에서 카드 리더기에 학생증을 2회 태그하는 방식으로 (1) 강의 시작 전 출석 확인과 (2) 강의 종료 후 이수 인증이 진행되니, 실물 학생증을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(포털 로그인, 다른 신분증 등으로는 카드 리더기 태그가 불가능합니다).

인권과 성평등 교육 이수와 관련된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정해진 강의 시간입니다. 강의 시간을 준수하여 입장해주십시오. 강의 시작 후 10분 경과 후에는 출석 확인이 종료됩니다.